본문 내용 바로가기 퀵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우리나라 최초의 민립(民立)대학! 세계로 뻗어 나가는 조선대학교

보도자료

글번호
105381308
작성자
홍보팀
작성일
2018-02-10 00:00:00.0
조회수
470
LINC+사업단 ‘차량 전자 제어 시스템 개발 스킬 업 캠프’로 알찬 방학 보내

조선대학교 LINC+사업단

‘차량 전자 제어 시스템 개발 스킬 업 캠프’로 알찬 방학 보내

 

□ 조선대학교(총장 강동완) LINC+사업단(단장 최재혁)에서는 2018년 1월 23일부터 26일까지 3박 4일간 경기도 성남시에서 ‘차량 전자 제어 시스템 개발 스킬 업 캠프’를 진행했다.

 

□ 이번 캠프는 기계시스템공학과 외 4개 학과(기계시스템미래자동차공학부, 메카트로닉스공학과, 기계설계공학과, 전자공학과) 20명의 재학생들이 참여하여 차량제어 시스템 설계에 대한 기본적인 공학지식을 습득하고 이해하는 스킬업 캠프로 진행하였다.

 

□ 이 캠프의 목적은 지역대표산업인 차세대 자동차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미래(전기)자동차 관련 전문 기술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의 운영을 통해 참여 학생들에게 4차 산업시대에 필요한 융복합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 특히 산업체와 공동 개발한 모듈 교과목으로 다져진 기초를 기반으로 하여 제어 시스템 개발과정에 대한 보다 세부적인 이해와 실무 경험 습득을 습득하게 하고, 최근 차량 제어 시스템 개발 기술 동향을 파악하게 하는 등 학생들의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 캠프에서는 참여 학생들에게 공학설계 소프트웨어(MATLAB, Simulink, StateFlow, Micro Auto Box, Control Desk, Target Link 등)에 대한 이해와 실습 위주로 진행되었으며, 국내 1위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한컴MDS 본사에 방문하여 재학생들의 견문의 눈을 넓히는 시간도 제공되었다.

 

□ 최재혁 단장은 “제어 시스템 설계를 위한 제어공학 기본지식 및 검증 방법을 습득하고, 기본 사용법 숙지 등의 교육 내용을 이루어진 이번 캠프는 차세대 전기자동차 연계 전공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큰 호응과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고 말했다. 또한 “조선대학교 LINC+사업단은 이러한 교육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운영해 4차 산업형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참여 학생들이 지역 발전을 이끌어 나가는 핵심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별첨 : 사진

 

첨부파일

다음글 주간일정(02.12~02.17)
이전글 조선대학교 부총장 등 교원 보직 인사 알림

서브 퀵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