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퀵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우리나라 최초의 민립(民立)대학! 세계로 뻗어 나가는 조선대학교

보도자료

글번호
111765720
작성자
홍보팀
작성일
2018-04-17 11:24:03.0
조회수
186
조선대학교, 광주출입국관리사무소 MOU체결

조선대학교, 광주출입국관리사무소 MOU체결

“우수인재 양성과 지역사회발전을 도모”

 

□ 조선대학교(총장 강동완)는 4월17일 오전 11시 본관2층 소회의실에서 광주출입국관리사무소와 지역발전과 우수인재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협약식에는 광주출입국관리사무소 우석환 소장, 신상원 관리과장, 오승석 조사과장, 유상남 행정지원팀장과 조선대학교 강동완 총장, 김성중 대외협력처장, 박복만 대외협력부처장, 기홍상 홍보팀장, 김권수 국제협력팀장 등이 참석했다.

 

□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 교류 협력을 통하여 우수인재 양성과 지역사회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구체적 협력방법으로는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교류 ▲지역 및 교육발전의 공동 노력 ▲외국인 유학생의 적법한 체류관리를 위한 공동 노력 ▲그 밖의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협력이 필요한 사업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 우석환 소장은 “최근 학령인구와 대학입학자원의 급격한 감소로 지방 대학의 생존이 위협받고 있는 상황에서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 유치가 문제해결의 유일한 대안이 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적극 협력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특히 대학의 발전이 지역의 발전과 직결 된다”는 점을 강조하며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무를 중시하는 시점에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 강동완 총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대학 경쟁력의 핵심 요소 중 하나는 국제화 수준”이라며 “그런 측면에서 조선대학교는 ▲교육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선정 ▲교육부 국제협력선도대학 육성지원 사업 선정 ▲3년 연속 2018~2019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 한국어연수기관 선정 ▲불법 체류율 1% 미만 인증대학 선정 ▲2018아세안 10개국 우수 이공대학생 초청연수 사업대학에도 2년 연속 선정되는 등 국제화 선도대학으로서 위상을 정립해 나가고 있다”면서 “이번 광주출입국관리사무소와 협약을 계기로 대학의 국제화와 해외 유학생 유치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첨부 : 사진

 

 

 

첨부파일

다음글 조선대학교, 2018학년도 학과평가 우수학과 시상
이전글 조선대학교, 청소용역 원만한 타결 “환경미화원 노동조합과 상생을 위한 합의 도출”

서브 퀵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