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퀵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우리나라 최초의 민립(民立)대학! 세계로 뻗어 나가는 조선대학교

보도자료

글번호
118342308
작성자
홍보팀
작성일
2018-05-15 00:00:00.0
조회수
266
2018년 진로도우미 전공나래단 발대식 개최

조선대학교 진로도우미 ‘전공나래단’ 발대식 개최

 

조선대학교(총장 강동완) 입학처(처장 이범규)는 5월 14일 해오름관2층 잡매칭실에서 2018년 진로도우미 전공나래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발대식에서는 전공나래단으로 선정된 27개 학과 48명의 학생들에게 임명장 수여식과 활동에 필요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교육 내용은 △광주MBC 장소정 아나운서 ‘이미지 메이킹 & 소통법’ △김은철 입학사정관 ‘우리대학의 이해 및 학교홍보 PT시연’ 및 ‘고교-대학연계프로그램의 이해’ △강정욱 입학사정관 ‘학과소개 PT의 이해’ △김보아 입학사정관 ‘중학교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의 이해’ 등이 진행되었다.

 

전공나래단은 각 학과별로 참가신청을 받아 선발하며, 선발된 학생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사전 교육을 통해 학과와 대학의 입학전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단원들은 교육을 마친 이후 학과를 대표하여 입학사정관 팀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의 정보전달자로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진로 및 학과 탐색에 대한 멘토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중학교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에도 참여하여 중학생들이 꿈과 끼를 키우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범규 조선대 입학처장은 “전공나래단 활동을 통해 고교생들에게 현장감 있는 학과 및 대입전형에 대한 수요자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여 전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전공나래단의 학생들 스스로도 역할 수행을 통해 대학에 대한 긍지와 자기계발의 기회를 갖게 된다”고 강조했다.

 

※ 첨부 : 사진

 

첨부파일

다음글 조선대학교 할랄(Halal) 교육과정 운영기관 지원 사업 2년 연속 선정 “2018 할랄식품 수출전문가 인력양성 교...
이전글 LINC+사업단, 한국전력공사 전력설비 현장견학 실시

서브 퀵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