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퀵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우리나라 최초의 민립(民立)대학! 세계로 뻗어 나가는 조선대학교

보도자료

글번호
120680225
작성자
홍보팀
작성일
2018-07-09 11:29:07.0
조회수
225
SW융합교육원, ‘2018년 정보 올림피아드 대상 소프트웨어 코딩교육’ 실시

SW융합교육원, ‘2018년 정보 올림피아드 대상 소프트웨어 코딩교육실시

 

조선대학교(총장 강동완) SW융합교육원(원장 정일용) 조영주 담당교수는 광주시교육청이 주관하고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이 진행하는 ‘2018년 정보 올림피아드 대상 소프트웨어(SW) 코딩교육을 실시하였다고 전했다.

 

  오는 714일 고려대학교에서 열리는 ‘2018년 한국정보올림피아드 전국대회본선에 참여하거나 SW코딩교육을 희망하는 광주지역 초··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된 이번 교육은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 IT융합대학 실습실에서 지난 616일부터 77일까지 총 4주 간 매주 토요일마다 3시간씩 총 12시간에 걸쳐 진행하였다.

 

  올림피아드 본선에 진출한 학생들과 일반 초··고 학생 67명이 참여한 이번 프로그램은 조선대학교 IT융합대학 컴퓨터공학과 오지훈 외 알고리즘 연구동아리 중심으로 조교진을 구성하여 고급 프로그래밍언어(C언어)를 학습하며, 정보올림피아드대회 기출 문제와 다양한 코딩 예제를 통해 문제해결능력과 SW코딩 실력을 향상시켜 정보 올림피아드 대회 입상을 위한 교육 목표를 가지고 진행하였다.

 

  이번 한국정보올림피아드 SW코딩교육을 진행한 SW융합교육원의 조영주 담당교수는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 모두 주말에 진행한 교육임에도 불구하고 아침부터 열심히 교육을 듣는 모습이 대학생 못지않은 열의와 실력을 갖추고 있어 흐뭇했으며, 정보 올림피아드 대회에 나가는 학생들 모두 4주간 열심히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감을 가지고 올림피아드 본선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SW코딩교육을 통해 올림피아드 본선에 자신감을 갖게 되었고 더불어 미래진로설계에 큰 도움을 받게 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해주신 조선대학교 조교진과 교수님께 감사드리며 이번 소프트웨어 코딩교육을 통해 코딩 교육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는 것을 느꼈고 계속해서 조선대학교에서 더욱 다양한 컨텐츠와 양질의 교육을 더 받아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가치확산센터장 심재홍)정보 올림피아드 대상 소프트웨어(SW) 코딩교육을 교육청과 협의하여 2019년에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별첨 : 사진

 

첨부파일

다음글 조선대 교육봉사단, 신안 흑산중학교 교육봉사 활동 마무리 “진화하는 교육봉사, 자발적 고행(苦行)에서 진정한 교육의...
이전글 조선대학교 주간일정(07.09~07.14)

서브 퀵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