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퀵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우리나라 최초의 민립(民立)대학! 세계로 뻗어 나가는 조선대학교

보도자료

글번호
123082736
작성자
홍보팀
작성일
2018-08-10 13:54:43.0
조회수
403
조선대 ‘2018 한국어연수생 하계방학 한국산업 및 문화체험 프로그램’ 진행

조선대 ‘2018 한국어연수생 하계방학 한국산업 및 문화체험 프로그램진행

 

조선대학교(총장 강동완)89() 조선대에서 한국어 연수를 하고 있는 외국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계방학 한국산업 및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외국인 학생 200여 명이 참가한 이날 행사는 기아자동차 광주공장을 견학하고 전주로 이동해 한지공예체험센터와 한옥마을에서 한국의 교유한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행사에 참가한 베트남 학생은 한국에 와서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면서 오늘 체험으로 한국의 우수한 기술수준과 한국의 문화를 배우고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조선대학교는 글로벌 대학으로서 국제적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학생중심의 교육체계를 구축해 가고 있으며 해외 유학생 유치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해외 유학생유치와 관련하여 조선대학교는 2018년도 ‘ASEAN 국가 우수 이공계대학생 연수기관에 호남제주권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18~2019년 정부초청외국인장학생 한국어연수기관으로 3년 연속 선정되어 외국인 유학생 유치와 국제화 교육역량이 우수한 국제화 선도대학으로 도약하고 있다.

  

강동완 조선대 총장은 미래 대학의 경쟁력 핵심요소 가운데 하나가 대학의 글로벌 능력과 국제화 수준이라며 조선대학교가 정부초청 외국인 유학생 관련 사업에 잇따라 선정된 것은 그 동안 국제화를 목표로 꾸준히 노력한 결과라고 말했다. 또한 법무부로부터 외국인 유학생 불법체류율 1% 미만 인증대학으로 선정되어 국적에 관계없이 유학을 희망하는 외국인이 국내대학에서 발급한 표준입학허가서로 비자 심사를 받을 수 있어 많은 유학생을 확보할 수 있는 토대가 만들어졌다고 밝혔다.

 

별첨 : 사진

 

첨부파일

다음글 ‘제11회 베트남유학생 체육대회’ 조선대 팀 참가, “국제화 선도대학으로 유학생 지원체계 강화 노력”
이전글 조선대학교, 베트남 탄도대학교 MOU 체결 “우수한 학문과 인력 활용 및 지속적 상호협력체계 구축 목적”

서브 퀵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