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퀵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우리나라 최초의 민립(民立)대학! 세계로 뻗어 나가는 조선대학교

보도자료

글번호
126387564
작성자
홍보팀
작성일
2018-11-09 10:44:34.0
조회수
162
전기공학과 최효상 교수, 대한전기학회 논문상 수상

조선대학교 전기공학과 최효상 교수, 대한전기학회 논문상 수상

 

조선대학교(총장 강동완)는 전기공학과 최효상 교수가 대한전기학회 전기설비부문회에서 수여하는 논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우리나라 전기기술의 수준 향상을 도모하며 전기기술자의 연구 의욕 및 사기를 높이고자 마련된 이번 논문상은 지난 2년간 대한전기학회 논문지에 발표된 논문들 가운데 엄격한 심사와 평가를 통해 선정했다.

 

최효상 교수는 ‘DC 그리드 안전성 향상을 위해 변압기형 초전도 한류기가 적용된 직류 차단 기술에 관련 연구논문으로 전기공학 학술 발전에 기여함을 인정받아 논문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최 교수는 대한전기학회에서 발간하는 논문지에 AC & DC 계통의 보호설비 중 차단기의 전력계통 적용에 대한 결과를 지속적으로 발표해 왔으며, 최근에는 세계적으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DC 계통의 차단기에 대한 전력시스템 적용을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세부적 연구 분야는 HVDC(High Voltage Direct Current)의 차단기 및 한류기적용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18년도 대한전기학회 제 49회 하계학술대회에서도 송신 코일 개수 증가에 따른 초전도 무선전력전송 특성논문으로 논문상을 수여한 바 있다.

 

별첨 : 사진

 

첨부파일

다음글 조선대학교 주간일정(11.12~11.17)
이전글 조선대학교 현장실습센터, 호남권 최초로 ‘2018학년도 제1회 현장실습 매칭박람회’ 성황리에 개최

서브 퀵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