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퀵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우리나라 최초의 민립(民立)대학! 세계로 뻗어 나가는 조선대학교

보도자료

글번호
128433863
작성자
홍보팀
작성일
2019-01-09 15:42:53.0
조회수
139
김진희 조선대학교 국제협력선도대학육성·지원사업단장, 몽골민족대학 명예박사 학위 및 몽골 평화 친선협회 훈장 수여

김진희 조선대학교 국제협력선도대학육성·지원사업단장,

몽골민족대학 명예박사 학위 및 몽골 평화 친선협회 훈장 수여

 

조선대학교(총장직무대리 김재형)는 국제협력선도대학 육성·지원사업단장인 간호학과 김진희 교수가 몽골민족대학 명예박사 학위와 몽골 평화 친선협회 훈장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127일에 열린 몽골민족대학교 개교 20주년 기념행사에서 몽골 간호학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가 김진희 교수에게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하였다.

 

또한 김진희 교수는 20181123일 몽골 평화 친선협회(협회장 델렉 작드자브)로부터 19몽골 평화 우호 훈장을 수상했다.

 

몽골 평화 친선협회는 몽골 국가 평화 우호 기관이다. ‘몽골 평화 우호 훈장은 몽골 국가 발전에 크게 기여한 외국인에게 수여하는 최고 훈장이다. 김진희 교수는 몽골민족대학교 20주년을 맞이하여 몽골민족대학교 뿐만 아니라 몽골 간호계의 발전을 위해 헌신한 공로를 높게 평가받았으며 아울러 향후 조선대학교와 몽골민족대학교의 협력, 그 이상으로 한·몽 양국 협력에 대한 기대가 담긴 것이라 할 수 있다.

 

김진희 교수는 2017년 호남지역 대학 최초로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추진하는 국제협력선도대학육성·지원사업의 단장으로 몽골민족대학교의 간호학과 교육역량을 강화하고 말기 암환자 가족 돌봄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국제협력선도대학 육성·지원 사업은 국내 대학의 자원 및 역량을 총체적으로 활용하여 개도국 대학 내 필요한 학과 구축(또는 리모델링)과 지역사회 개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국내대학의 시스템, 자원과 경험 등을 개도국 대학에 전수하여 개도국 대학의 역량을 강화하고 한국형 국제개발협력 모델을 보급·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조선대 국제협력선도대학육성·지원사업단(이하 사업단)은 작년 한해 몽골 간호계와 더불어 성과중심 간호학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몽골민족대학교에 보급하였다.

 

몽골 현지에서 환자 중심의 근거기반 간호라는 주제로 몽골간호협회와 공동 학술대회를 개최함으로써 몽골 전체 간호계 종사자들에게 대한민국의 선진 간호를 전파하였으며 이를 통해 몽골 간호의 질적 수준 향상에 기여하였다.

  

사업단은 또한 몽골민족대학교의 간호학과 학생들을 한국에 초청하여 조선대학교 병원 투어 및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몽골 현지에서의 국제 보건의료 봉사활동을 기획하여 조선대학교 간호학 학생들과 함께 몽골 현지 지역주민 대상으로 대사증후군 예방 및 관리 프로그램, 암 예방 홍보사업을 수행하였다.

  

현재, 사업단은 몽골 간호학 교육을 위하여 전공 필수과목에 대한 교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2월에는 몽골민족대학교 간호학과 교수진을 국내로 초청하여 몽골민족대학교에 새롭게 도입된 성과중심 간호학과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강의계획서 개발 및 교수학습법 등에 대한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별첨 : 사진

 

 

첨부파일

다음글 ‘2018 조선대학교를 빛낸 소식 15’ 선정 발표
이전글 컴퓨터공학과 이정아 교수, 한국공학한림원 정회원으로 선정

서브 퀵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