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퀵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우리나라 최초의 민립(民立)대학! 세계로 뻗어 나가는 조선대학교

보도자료

글번호
130602908
작성자
홍보팀
작성일
2019-03-14 16:45:41.0
조회수
169
조선대학교 2019년 청년TLO 육성사업 선정

조선대학교 2019년 청년TLO 육성사업 선정

 

조선대학교(총장직무대리 홍성금)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이 추진하는 ‘2019년 청년TLO 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돼 1년간 약 7.7억 원을 지원받는다.

 

청년TLO 육성사업은 이공계 청년이 대학 졸업 이후, 대학 산학협력단에서 기술이전 전담인력(TLO : Technology Licensing Officer)으로 근무하면서 취업 또는 창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마련된 사업이다. 본 사업을 통해 대학이 보유 중인 우수기술을 기업에 이전해 사업화 및 창업 촉진,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미취업 이공계 학·석사 졸업생을 청년 TLO’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조선대는 이공계 미취업 졸업자를 대상으로 자체 사업설명회 및 수요조사를 통해 1차 년도 54명을 선발하여 지도교수와의 실험실 배치를 통한 1:1 기술멘토링, 각 분야 전문가와의 역량교육 및 실전 멘토링을 통해 기술이전사업화, 취업, 창업에 대한 역량강화에 노력했다.

 

이번 2차 년도 사업을 통해 청년TLO 60명을 선발하여 육성하고, 기업 및 기술 동향 조사, 기술소개서 및 사업계획서 작성 등 TLO 기본역량교육 진행, 실험실 연구자 지원 및 실험실 보유기술의 사업화, 외부 기술사업화전문기관과의 기술이전 및 기술창업 전략수립, 대학 내 창업유관부서와의 창업지원, 대학일자리센터와의 일자리매칭 등의 업무를 수행할 계획이다.

 

또한, 조선대는 CU-TLO추진단 및 협의회, 멘토단을 구성하여 기술이전 및 기술사업화를 통한 취업·창업 역량강화 및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청년TLO가 참여하는 아이디어 융합, 발명(심화)인터뷰, 창업아이템 사업화 지원, 기술사업화 상생모델 및 생태계 조성 등을 추진한다.

 

사업책임자인 김춘성 산학협력단장은 “1차 년도 청년TLO 사업 수행결과를 분석 및 보완하여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기술에 대한 기술이전 및 사업화, 미취업 이공계 졸업생의 취창업 지원, 청년TLO의 만족도 제고는 물론 지역사회에 대한 연구성과 이전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 기술사업화센터에서는 기업기술가치평가사, 기술거래사 등의 전담인력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19 대학기술경영촉진사업등 다양한 국가기술사업화사업 수행을 통해 대학의 기술이전사업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문의 : 기술사업화센터 (062)230-7205

 

첨부파일

다음글 대학일자리센터 인기도 1위 프로그램 ‘입사지원서 뽀개기’ 성황리에 마무리
이전글 조선대 총동창회 및 (재)조선대학교총동창장학회, 2019년도 장학금 및 장학증서 수여식 3월 20일 개최

서브 퀵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