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퀵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우리나라 최초의 민립(民立)대학! 세계로 뻗어 나가는 조선대학교

조선대학교

보도자료

글번호
131255193
작성자
홍보팀
작성일
2019-04-12 09:56:55.0
조회수
162
조선대학교 음성학연구실과 함께하는 언어특강에 초대합니다.

조선대학교 음성학연구실과 함께하는 언어특강에 초대합니다.

“‘옹알이부터 토익까지: 언어습득의 비밀주제로 416일 실시

 

조선대학교(총장직무대리 홍성금) 음성학연구실(담당교수 고언숙)에서 416일 오전 1030분부터 12시까지 공과대학 입석홀 3층 세미나실에서 언어습득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옹알이부터 토익까지 : 언어습득의 비밀이란 주제로 0~3세의 언어발달, 6~9세의 영어습득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조선대학교 음성학연구실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영아기의 언어습득 실험실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 논문을 국제학회에 다수 발표하는 등 세계적인 실험실을 선도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연구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음성학연구실을 맡고 있는 고언숙 교수(영어영문학과)음성학 연구실이 만들어진지 2년이 되었다한국연구재단의 지원과 실험실 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학과 교수님들이 도움, 지역 주민의 참여 없이는 연구가 불가능했을 것이며 그 분들의 기여에 늘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고언숙 교수는 이어서 실험실의 그동안 진행해온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최신 연구에 기반한 언어 습득 관련 지식을 나누고자 지역주민들을 초청하는 공개강좌를 기획하였다특히 지역사회와의 환류가 중요한 시점에서 진심으로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상생하는 연구실이 되고자하는 순수한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에는 고언숙 교수 외에도 저명한 풀브라이트 장학금을 받아 음성학연구실에서 방문 연구 중인 위스콘신대 마가렛 맥도날드 연구원(박사 과정)이 유창한 한국말로 한국 아동의 영어습득에 관해 조선대 실험실에서 연구한 내용을 발표한다.

 

별첨 : 사진

 

첨부파일

다음글 조선대치과병원 치과보철과 임선영, 대한노년치의학회 논문 발표 금상 수상
이전글 조선대치과병원, 인도네시아 마하사라스와티 치과대학과 협약 체결

서브 퀵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