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퀵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우리나라 최초의 민립(民立)대학! 세계로 뻗어 나가는 조선대학교

보도자료

글번호
98437597
작성자
홍보팀
작성일
2017-08-11 00:00:00.0
조회수
264
몽골민족대학 교원 9명 선진 교수법 연수 차 방문

ACE사업단 아시아권 대학과 함께하는 글로컬 교수법 프로그램개최

조선대학교(총장 강동완)와 자매대학인 몽골민족대학교 교원들이 조선대학교의 선진적인 교수법을 연수하기 위해 방문했다.

몽골민족대학 교원 9명은 10일부터 19일까지 조선대학교 ACE사업단(단장 홍성금)이 지원한 PBL 교수법, Flipped Learning 교수법, 성적경고자 관리 프로그램 등 교수학습개발팀의 우수 교수법 프로그램을 공유한다.

조선대학교 ACE사업단은 그 동안 개발한 교수법과 학습법 관련 우수모델을 국내외 대학에 널리 보급하기 위해 첫 번째로 몽골 민족대학 교원들을 초청하여 아시아권 대학과 함께하는 글로컬 교수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들은 811일 오전 10시 본관 3층 교수학습개발팀 세미나실에서 PBL 교수법 사례 발표를 들었다. PBL(ProblemBased Learning) 수업은 교수의 일방적인 지식전달 수업 방식에서 벗어나 학생이 스스로 창의적이고 비판적 사고를 통해 현실에서의 다양한 특성에 맞게 문제해결 방식을 찾아 접근하는 학습 방법이다.

814일에는 파워포인트 제작 및 활용방법을, 16일에는교수자 위주의 수업이 아닌 학습자 중심으로 학생참여를 획기적으로 증대시키는 Flipped Learning 교수법에 관한 강의를 들었다. 18일에는 성적경고자와 성적관리 위기자의 전반적인 대학생활의 설계를 돕고 협동학습을 통해 학교생활 적응력을 높이는 Jump SOS(study of success)’ 등 성적경고자 관리 프로그램 포맷에 관해 학습했다.

한편 올해로 4년차에 접어든 ACE사업단은 아시아권 대학과 함께하는 글로컬 교수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글로컬 시대에 부합하는 학부교육 선도대학 모델을 국내외에 널리 확산할 계획이다.


 

첨부: 황병하 교수 PBL 교수법 강의 사진

첨부파일

다음글 주간 일정표 (2017년 8. 14~2017년 8. 19)
이전글 지역사회와 동행하는 선취업‧후진학 생태계 조성 나서

서브 퀵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