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퀵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우리나라 최초의 민립(民立)대학! 세계로 뻗어 나가는 조선대학교

조선대학교

보도자료

글번호
131438205
작성자
홍보팀
작성일
2019-04-16 18:36:21.0
조회수
329
조선대 SW융합교육원, 새날학교 찾아가는 SW특강 실시

조선대 SW융합교육원, 새날학교 찾아가는 SW특강 실시

 

호남최초의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인 조선대학교(총장직무대리 홍성금) SW융합교육원(원장 정일용)은 지난 415일 광주고려인마을 학교인 새날학교(교장 이천영)에서 찾아가는 SW로봇특강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새날학교 찾아가는 SW로봇특강은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 조영주 담당교수, 김남곤 연구원, SW교육강사 양성과정을 통해 배출된 우수한 강사진(컴퓨터공학과 최윤영, 한지원, 한슬비, 박민주)과 함께 로봇코딩교육을 진행하였다.

 

특강은 러시아, 중국, 베트남 담임 선생님의 통역과 함께 러시아반, 동남아시아반(중국, 베트남, 필리핀)으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조영주 담당교수는 언어가 통하지 않는 상황에서도 학생들이 흥미를 갖고 수업에 집중하며 즐겁게 참여해줘서 특강을 진행한 보람을 느끼며, 특히 이날 행사에 함께 참석하여 응원해주신 한전KDN 양웅대 팀장님, 박병원 차장님께도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SW융합교육원 정일용 원장은 새날학교 재학생들이 우리나라에 적응하고 스스로 미래진로를 탐색하고 진로설계를 함에 있어 도움이 되는 SW특강이 되도록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새날학교는 광주고려인마을 자녀와 러시아, 중국, 몽골, 베트남, 필리핀 출신의 국제결혼자녀, 유학생, 외국인근로자, 북한이탈주민의 자녀들의 한국사회 안정된 조기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한 학교이다.

 

별첨 : 사진

 

첨부파일

다음글 취준생 합격을 부르는 ‘역량면접 뽀개기’ 단계별 프로그램 시행
이전글 조선대학교 청년 해외 취업 지원 프로그램, 국내 심각한 취업난 극복 사례

서브 퀵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