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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공지

"막는 것 산이거든 무느곤 못가랴" 조선대학교의 진취적 기상은 21세기에 더욱 빛납니다

일반공지

글번호
103866907
작성자
재무팀
작성일
2018-01-03 00:00:00.0
조회수
3244
2017년 귀속 연말정산 안내

  2017년 연말정산 관련 유의사항 및 Q&A자료를 다음과 같이 전구성원에게 안내하오니 연말정산

입력기간 내에 신고를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1. 입력기간 : 2018.1.19() 1.24()

2. 연말정산 입력경로

. 교원

   교수용통합시스템 -> ID와 비밀번호 -> 행정 -> 급여/연말정산/복지비/

   경조금 -> 2017년 연말정산 신고

. 직원

   조선대학교 포털시스템(portal.chosun.ac.kr) -> 상단 메뉴 중 종합

   정보시스템 -> 2017년 연말정산 신고

 

3. 신고서 제출방법

- 2017년 귀속 연말정산부터 종이 없는 연말정산이 도입되어 종이 신고서는

  제출하지 않습니다.

-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에 부양가족을 미리 등록한 후 PDF파일 다운로드

- 우리대학 종합정보시스템의 부양가족을 입력한 후 국세청 PDF파일을 반입

   (종합정보시스템에 부양가족이 없는 경우 국세청 자료가 반입되지 않음)    

- 모든 증빙자료는 파일로 첨부하고 종합정보시스템 상단의 <동의서 및 신고서 제출>

  클릭하여 신고서 제출

 

4. 상담 및 문의

 가. 단과대학 소속 교원(조교수 이상) : 단과대학 교학팀

  - 2017년 연말정산부터 단과대학 소속 교원(조교수 이상)은 단과대학 교학 팀에서 상담과

    검토업무 진행

  - 상담과 검토를 위해 단과대학 관리자에 대한 연말정산 교육 실시

 

 나. 단과대학 소속 교원을 제외한 교직원 : 총무관리처 재무팀

  - 직원, 행정인턴, 조교(행정, 실험, 연구 등), 명예교수, 겸임, 초빙, 명예교수,

    연구원, 연구교수, 시간강사, 특별사업기구 교원

 

5. 기타사항

  - 명예교수는 우리대학에서 소득(강의료)이 계속 발생하는 경우에만 연말정산

  - 중도퇴직자 또는 타 기관에 소득을 합산하기 위해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요청하는

    경우 2018.1.18()부터 발급(교수용통합시스템 또는 재무팀에서 발급)

  - 20171231일 기준 퇴직상태인 교직원은 20185월 종합소득세 신고로

    연말정산

  - 우리대학과 타 사업장에 소득이 있는 근로자(시간강사 등)는 우리대학이 주근무지(소득이

       가장 많은 경우)인 경우에만 우리대학에 연말정산 가능

   - 행정인턴과 행정조교 등 연간 소득이 1,300만원 이하인 경우 연말정산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1,300만원 이하는 전액 환급이 발생하므로 연말정산 자료를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 연간 소득이 1,300만원을 초과하더라도 세액계산 하단의 결정세액이 "0원"인 경우 연말정산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붙임 : 1. 2017년 연말정산 주요사항 안내 1.

        2. 2017년 연말정산 자주 묻는 질문 및 답변(Q&A) 1

        3. 2017년 연말정산 주요 개정세법 1.

        4. 2017년 종이 없는 연말정산 안내문 1.

 

               2018년 1월 3일

 

      총 무 관 리 처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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