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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불편사항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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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불편사항신고

글번호
101953605
작성자
이재곤
작성일
2017-12-07 13:56:35.0
조회수
840
달랑 이거 하나 던져주고 알아서 시간표 짜서 보강합니까?

 

 

 아직 완전히 종강도 되지 않은 상태에서 무작정 이런 식으로 보강을 하면 긴급하게 보강 시간표를 짜야 하는 교수님들도 힘들고 학생들도 힘듭니다.

특히 보강시간과 아직 종강이 되지 않은 본래의 수업 시간표가 겹치는 상황도 발생하고요, 학생이나 교수님들이 시간표가 헷갈려 혼란이 일어나는 경우도 생깁니다.

체계적인 시간표 정리도 되지 않은 상태에서 무작정 보강부터 하려고 하니 시간표를 잘 몰라서 수업을 듣지 못하는 학생도 발생할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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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사운영팀
    2017-12-13 09:26:47.0 다음 학기부터는 단과대학 및 담당교수에게 휴보강 제도 안내 및 홍보를 더욱 강화하여 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이며, 학사력 편성시 휴·보강일의 요일이 최대한 일치할 수 있도록 편성하여 운영할 예정입니다. 학사행정에 관심을 많이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학사운영팀
    2017-12-13 09:24:23.0 1넘넘게 공지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보강 지정일 자체에 대한 인식 부족이 있었고, 또 예년과 다르게 휴업일이 많아서 보강일이 그만큼 많이 지정됨에 따라 혼란이 발생하였습니다. 교수님들께서도 보강시간표를 새로 짜는것이 아니라 위에 나와있는 표대로 똑같이 수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9월 29일(금) 1교시 수업은 12월 4일 1교시에, 9월29일 2교시 수업은 12월4일 2교시에..... 이런식으로 진행을 하게됩니다.
  • 학사운영팀
    2017-12-13 09:19:25.0 안녕하세요. 학사운영팀입니다. 먼저 보강 일정으로 불편함을 드려 죄송합니다. 현재 우리학교에서는 고등교육법 및 학칙에 규정된 수업일수 및 학점 이수시간 준수를 위하여 학사력에 휴업일(법정공휴일, 개교기념일 등)에 대한 대체 수업일을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17학년도 학사력은 2016.10 월경 전체 구성원에게 공지된바 있습니다.
  • 하경래
    2017-12-09 01:29:52.0 이번에 진짜 불편했습니다. 그리고 애초에 보강도 말이 안되는게 이번 학기 연달아 쉬는 날이 많아서 한 주 빨리 개강한 걸로 아는데 쌩뚱맞는 보강날짜는 무엇이며, 사전 그 강의실을 사용하는 원래 시간대의 학생들과 교수님에게 사전통보나 협의가 전혀 되지 않고 수업이 강제적으로 진행된 점 너무 불편했습니다. 덕분에 교수님들께서 빈 강의실 찾으러 다니느나 시간은 시간대로 지연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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