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퀵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학생불편사항신고

"막는 것 산이거든 무느곤 못가랴" 조선대학교의 진취적 기상은 21세기에 더욱 빛납니다

  • 잠깐만요! 혹시 학사나 시설물 민원에 관련된 글을 쓰고 있지 않나요?
  • 학사(학적, 수강신청 등)관련 글은 학사상담 게시판에 작성해주세요. 바로가기
  • 시설물민원은 콜센터(230-7004) 혹은 종합정보시스템 바로가기시설물민원요청 메뉴에 작성해주세요.
  • 해당 게시판은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게시 후 2년마다 일괄 삭제 됩니다.

학생불편사항신고

글번호
97101976
작성자
주지연
작성일
2017-07-06 00:00:00.0
조회수
405
중앙도서관


중앙도서관 서비스 응대 불편으로 글 남깁니다.


오늘 오후 3시 45분경에 중앙도서관 3층에 책을 빌리러 갔습니다.

찾으려는 책을 비치되어있는 컴퓨터로 검색을 한 후, 예약을 하려는데

무슨 이유에선지 이상한 페이지가 뜨고, 계속해서 예약이 안 되더라구요.

옆에 있는 컴퓨터로 자리를 바꿔서 계속해서 시도해봤지만 되지 않아서

결국 3층 근로장학생으로 보이는 단발머리 여자분께 도서예약문의를 했습니다.


도서예약이 안된다는 저의 말에 귀찮은 듯 멀티미디어실로 가서 해보라고 하시더라구요.

비치된 컴퓨터를 여러대에서 시도해봤기 떄문에 직원용으로는 혹시 되지 않을까해서 문의한다며 다시 한 번 물어봤더니

귀찮은 듯 읽고 있던 책을 덮으시고, 예약시도 후 "저도 안 되네요."라고 하시더라구요.


서버가 이상이 있는 것 같다는 말과 함께

그럼 어떻게 해야 예약을 할 수 있냐는 제 물음에 집에 가서 다시 시도해보라고 하시더라구요.

제가 빨리 빌려야하는 상황이었기에 서버 문제가 있으면 직원분들이 아시지 않냐했더니 "저희 부서 담당이 아닌데요."

조치를 취해줄 수 없냐 다시 문의했더니 돌아오는 대답이 "저희 부서 담당이 아니어서요."라고 답변을 하시더라구요.


서버 관련된 문의가 당연히 3층 근로장학생 단발머리 여자분의 담당은 아니겠죠.

그런데 적어도 답변은 그렇게 하면 안되는 거 아닌가요?

'다른 부서에 연락해서 알아봐주겠다'라는 친절은 바라지도 않는다 하더라도

전산관련한 부분은 잘 모르겠으니 관련부서를 알려드릴테니 연락해보라 정도의 서비스는

도서관 이용자로서 응당 받을 수 있는, 기대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생각하는데요.


무료로 봉사하는 자원봉사자분들도 그렇게 응대하지는 않을 건데,

근무에 상당한 임금을 받는 근로장학생이 근무시간에 자신의 일을 하면서

이용자의 문의에 그렇게 불친절하게 근무하시는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근무에 좀 더 집중하는 모습 보여주셨음 합니다.

조치취해주세요.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다음글 국제관 강의실 냉방문제
이전글 링크사업단 수강생 선발기준이 뭔가요

  • 정재호
    2017-07-07 10:29:21.0 간단히 설명하면 호환성 보기 설정에 *.chosun.ac.kr, *.exlibrisgroup.com 두가지 추가하시고 그래도 안 되시면 도구- 인터넷옵션 들어가셔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https://*.chosun.ac.kr, http://*.exlibrisgroup.com을 추가하시면 문제없이 예약이 가능합니다. 해 보시고 안 되시면 230-7512번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정재호
    2017-07-07 10:27:54.0 안녕하십니까! 조선대학교 중앙도서관 학술정보지원팀 정재호입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우선 예약이 되지 않는 상황은 컴퓨터 보안 설정 문제로 파악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지되어 있습니다. http://library.chosun.ac.kr/main/sub.php?mno=48&mode=read&no=1349

서브 퀵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