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퀵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우리나라 최초의 민립(民立)대학! 세계로 뻗어 나가는 조선대학교

보도자료

글번호
129098448
작성자
홍보팀
작성일
2019-01-28 15:00:39.0
조회수
77
중국 북경교육양성학교 학생 한국어 교육 및 한국문화체험 위해 조선대 방문

중국 북경교육양성학교 학생 한국어 교육 및 한국문화체험 위해 조선대 방문

예비 유학생 유치 홍보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한국 유학에 관심 있는 중국 북경교육양성학교 학생 20여 명이 한국어 교육 및 한국문화체험을 위해 조선대학교(총장직무대리 김재형)를 방문했다.

 

중국 학생들은 127일부터 31일까지 조선대학교에서 외국인을 위한 단기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이들은 한국어 교육과 더불어 조선대학교 캠퍼스 투어, 양림동, 아시아문화전당, 충장로, 광주향교 등을 방문하고 한국의 한복, 다도, 예절 등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할 예정이다.

 

조선대학교 관계자는 중국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활동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문화와 한국 유학생활에 대해 이해를 증진시키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연수를 통해 조선대학교를 알리고 우수한 유학생 자원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조선대학교는 호남지역 최초 국제협력선도대학으로서 국제적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학생중심의 교육체계를 구축해 가고 있으며 해외 유학생 유치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케냐, 베트남, 중국에서 세종학당을 운영하며 한국과 한국문화 보급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조선대학교는 2018년도 ‘ASEAN 국가 우수 이공계대학생 연수기관에 호남제주권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었고 2018~2019년 정부초청외국인장학생 한국어연수기관으로 3년 연속 선정되었다.

 

또한 법무부로부터 외국인 유학생 불법체류율 1% 미만 인증대학으로 선정되어 국적에 관계없이 유학을 희망하는 외국인이 국내 대학에서 발급한 표준입학허가서로 비자 심사를 받을 수 있는 등 외국인 유학생 유치와 국제화 교육역량이 우수한 국제화 선도대학으로 도약하고 있다.

 

 

 

별첨 : 사진

 

 

첨부파일

다음글 조선대학교 LINC+사업단,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약체결
이전글 SW융합교육원, 제2기 SW교육 강사 양성과정 마무리

서브 퀵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