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퀵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우리나라 최초의 민립(民立)대학! 세계로 뻗어 나가는 조선대학교

조선대학교

보도자료

글번호
130208370
작성자
홍보팀
작성일
2019-03-04 00:00:00.0
조회수
2976
교육부 2019년 파란사다리 사업 신규 주관대학 선정

조선대학교, 교육부 2019년 파란사다리 사업 신규 주관대학 선정

선정된 학생에게 항공료, 어학연수비, 기숙사비 등 전액 장학금으로 지급

국제화 교육역량이 우수한 글로벌 대학으로 도약

 

조선대학교(총장직무대리 김재형)는 교육부 한국장학재단에서 주관하는 2019년 파란사다리 사업에 호남·제주권 주관대학으로 선정 되었다고 밝혔다.

 

파란사다리 사업은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자기 개발과 진로 개척에 꿈과 열정을 가진 대학생에게 해외 연수의 기회를 제공하여 교육의 기회균등을 실현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하계 방학기간 중 약 한 달간의 해외 파견 연수와 파견 전 후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 학생의 자기주도성 및 타문화에 대한 개방성 등 핵심 역량 개발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육부는 파란사다리사업을 2018년부터 권역별 주관대학을 공모 및 선정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조선대학교는 호남·제주권 권역 주관대학에 선정됨에 따라 2019학년도에 약 44천만 원의 예산으로 진로 사전교육, 미국·캐나다·호주·말레이시아 어학연수 프로그램 및 사후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연수에 필요한 항공료, 어학연수비, 기숙사비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급한다.

 

선발 대상은 재학생 중 경제적 및 사회적 취약계층에 속하는 학생 80명을 선발하며 조선대 학생 뿐 만 아니라 호남·제주권 타 대학 학생들도 선발인원에 포함된다.

 

 

80명은 기초생활수급자부터 소득 3분위 이하 학생 68, 사회적 취약 학생 2, 소득 4·5분위 학생 10명 등으로 구성된다. 기초생활수급자에게는 현지 체류비(식비, 교통비)를 지급하므로 사실상 전액 무료로 파격적이다.

 

 

선발된 학생을 대상으로 파란사다리 사업 및 파견대학 개요 파견국에 대한 일반적 사항과 주의사항 팀별 프로젝트 구성 및 계획 수립 안전교육 기초어학교육 멘토링프로그램 운영 진로 상담 등의 사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국가별 선발인원은 캐나다(UNBC, 4) 30미국(University of Florida, 7) 10호주(University of Technology Sydney, 5) 20말레이시아(Help University, 4) 20명이며 각 대학에 파견되는 학생들은 소규모로 팀을 구성하여 연수기간동안 도전과제를 수행하도록 하며 과제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장학금을 지급한다.

 

학생들은 귀국 후 개인별 보고서를 제출하면 계절학기 학점(3학점)을 인정받게 된다. 아울러 교내 취업 관련 프로그램 지원,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 연계 및 지원, 교환학생 어학연수 등 국제화 프로그램 지원시 가점을 부여한다.

 

한편 조선대학교는 국제협력선도대학이자 불법체류률 1%미만 인증대학,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으로 국제적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학생중심의 교육체계를 운영하는 등 국제화 교육역량이 우수한 글로벌 대학으로 도약하고 있다.

  

별첨 : 사진

 

첨부파일

다음글 산업공학과 김민재·이채교 대학원생, 국토교통부 주최 ‘제1회 자율협력주행 데이터 활용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이전글 조선대학교 대사협 주관 동계 대학 자체개발 해외봉사 선정 및 봉사 실시

서브 퀵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