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퀵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우리나라 최초의 민립(民立)대학! 세계로 뻗어 나가는 조선대학교

조선대학교

보도자료

글번호
132079308
작성자
홍보팀
작성일
2019-05-07 11:27:14.0
조회수
504
조선대학교 국제협력선도대학 육성·지원사업단 몽골 간호 연구 활성화를 위한 통계 프로그램 활용 워크숍 개최

조선대학교 국제협력선도대학 육성·지원사업단

몽골 간호 연구 활성화를 위한 통계 프로그램 활용 워크숍 개최

 

조선대학교(총장직무대리 홍성금) 국제협력선도대학육성·지원사업단(사업단장 김진희)은 지난 53일부터 4일까지 몽골 현지에서 몽골 간호 연구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SPSS 프로그램 활용 통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2017년부터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으로 진행 중인 국제협력선도대학육성·지원 사업 중 하나인 몽골 간호학과 교육역량 강화와 말기 암환자 가족 돌봄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였다.

 

간호연구를 위한 통계분석(Statistical Analysis for Nursing Research)’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워크숍은 몽골 국공립 및 사립대학교 간호학과 교수들을 초청하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승진 부연구위원과 서울성모병원 김경주 연구원이 공동으로 진행하였다.

 

워크숍에 참석했던 몽골민족대학교 간호학과 학과장인 엥흐테이방 솝드-에르덴(Enkhtaivan Suvd-erdene)’ 교수는 이번 워크숍 참여를 통하여 자료 분석의 기초를 이해하였고, 향후 간호연구 수행 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통계분석 방법을 익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국제협력선도대학육성·지원사업은 국내 대학의 자원 및 역량을 총체적으로 활용하여 개도국 대학 내 필요한 학과 구축 및 교육과정 개선, 지역사회 개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국내 대학의 시스템, 자원과 경험 등을 개도국 대학에 전수하여 개도국 대학의 역량을 강화하고 한국형 국제개발협력 모델을 보급·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한편 사업단은 오는 7월에는 학생 국제화 역량 강화를 위한 국제 보건의료 캠프를 8월에는 협력대학인 몽골민족대학교 간호학과 교수 및 학생들을 한국에 초청하여 국내 연수 프로그램을 개최할 예정이다.

 

별첨 : 사진

 

첨부파일

다음글 조선대학교 2학년 모일환, 전국종별육상경기선수권대회 3년 연속 우승
이전글 조선대학교 주간일정(05.06~05.12)

서브 퀵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