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퀵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우리나라 최초의 민립(民立)대학! 세계로 뻗어 나가는 조선대학교

조선대학교

보도자료

글번호
130100427
작성자
홍보팀
작성일
2019-02-28 09:00:47.0
조회수
411
조선대, 공립 교원임용시험, 합격률 매년 지속적 상승 “2019학년도 임용시험에서 전남지역 수석합격 등 총 110명...

조선대학교, 공립 교원임용시험, 합격률 매년 지속적 상승

“2019학년도 임용시험에서 전남지역 수석합격 등 총 110명 최종합격

사범대 임용시험 대비 맞춤형 교육으로 실전 적응력 배양

 

공립 교원임용시험에서 조선대학교 합격률이 매년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선대학교(총장직무대리 김재형)는 이번 2019학년도 공립 교원임용시험에서 전남지역 수석합격 등 총 110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합격률도 최근 3년간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타고 있다고 전했다.

 

과목별 합격자수는 특수교육과합격생이 29명으로 가장 많았고, 이어서 체육 10, 보건교사 9명 등 모든 학과가 고르게 합격자를 배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조선대는 사범대학(학장 박현주) 생물교육과 백지혜 학생이 재학 중 전남지역에서 수석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어냈다.

 

백지혜 학생은 전공수업은 학기 중 교수님이 가르쳐준 수업으로 충분하였으며, 교육학은 학교에서 비교과 교육과정으로 운영된 교육학 특강을 통해 교육학 임용 예상 문제 풀이 시험문제유형을 익히고, 2차 시험 대비를 위해 진행된 현장연계 프로그램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조선대학교는 이번 2019 공립 중등교원임용시험 대비를 위해 대학 본부차원에서 학교 현장과 연계된 밀착된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방법을 개선하고 보완해 왔으며, 각 학과 교수들의 헌신과 학생들의 노력이 맞물려 이렇게 좋은 결과를 가져 왔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 동안 대내외적인 교육환경의 변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비교과 교육과정을 운영하였다대학 내 교육학 특강을 통한 교육학 임용 예상 문제 풀이 등 예비 수험생들에게 시험문제유형을 익힐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교육학 논술 개별 1:1 첨삭지도 등 맞춤형 교육을 통한 실전 적응력을 배양시켰다고 밝혔다.

 

별첨 : 사진

 

첨부파일

다음글 조선대 치매국책연구단, 치매 예측 의료기기 ‘뉴로아이’ 첫 해외 진출, 태국에서 FDA 승인 획득
이전글 지역문화예술 발전과 아시아 청소년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협약 체결

서브 퀵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