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퀵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우리나라 최초의 민립(民立)대학! 세계로 뻗어 나가는 조선대학교

보도자료

글번호
100837910
작성자
홍보팀
작성일
2017-11-07 10:30:19.0
조회수
441
조선대학교 LINC+ 사업단 ‘2017산학협력EXPO’ 참여 “캡스톤디자인 제품이 창업으로 연결되는 우수 사례에 관...

조선대학교 LINC+ 사업단 ‘2017산학협력EXPO’ 참여,

“캡스톤디자인 제품이 창업으로 연결되는 우수 사례에 관람객 몰려”

 

□ 조선대학교(강동완 총장) LINC+ 사업단(최재혁 단장)은 ‘부산 BEXCO’에서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2017 산학협력EXPO’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 교육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2017 산학협력EXPO’는 전국의 산학협력 고도화형 55개 학교가 참여하여 LINC+사업 우수성과 공유 및 확산을 통해 대국민 인지도를 제고하고, 지역 우수인재와 우수기업 간 만남의 장 제공하여 지역대학의 취업기회를 확대할 뿐만 아니라 각 대학의 산학협력 성과를 전시하는 목적의 행사이다.

 

□ 조선대학교 LINC+사업단은 사업단 소개 부스를 운영하였고 아울러 대학 재학시절 캡스톤디자인 과정을 통해 구상한 아이템을 실제로 사업화한 가족회사 ‘리플’과 캡스톤디자인 옥션마켓에 ‘데일리 한복’ 팀이 참여하여 관람객들의 많은 주목을 받았다.

 

□ 가족회사 ‘리플’은 대학 재학중 LINC+사업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놀이를 결합한 유아 목욕 용품’ 아이템을 개발한 후 ‘후솝’ 이라는 제품으로 상품화를 성공시켰던 우수사례를 전시하였다. ‘리플’은 창업 후 조선대학교 가족회사로 운영되고 있으며 LINC+사업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현장실습생 배출, 캡스톤디자인 및 창업 프로그램 등에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 조선대학교 LINC+ 사업단은 지역사회기반 4차산업 핵심역량강화와 미래산업·사회·문화를 선도할 산학협력 고도화를 위해 산학협력 연계형 교육프로그램 운영 인프라를 구축하고 4차산업형 융복합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또한 국가의 신성장 동력으로써 차세대 첨단부품 소재, 기후변화·신에너지, 메디컬·생명공학, IT·미디어·문화콘텐츠와 관련한 산학협력 친화형 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하고 4차산업 기술개발과 문화융복합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산학연계로 산업체 기업지원과 융복합 인력 양성으로 지역사회발전과 국가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별첨 : 사진

 

첨부파일

다음글 조선라이프아카데미 음악창의 프로그램 “조금 서투른 우리들의 시작” 공연 11월 11일 오후 7시 개최
이전글 조선대학교 우리철학연구소, 한국유교학회, 전남대 철학연구교육센터 공동으로 11월 10일 2017 추계학술대회 개최

서브 퀵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