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퀵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홍보동영상

우리나라 최초의 민립(民立)대학! 세계로 뻗어 나가는 조선대학교

홍보동영상

글번호
19544915
작성자
홍보팀
작성일
2014-10-14
조회수
3527
교내외 행사용 5분 - 조선대학교 2014 홍보동영상

조선대학교 2014 홍보동영상 해외편(국문 : 5분)

조선대학교 2014 홍보동영상 해외편(국문 : 5분)

 

 

1946년 9월 빛고을 광주에서는 계층과 학력, 빈부의 격차를 넘어선 72000여명 조선대학 설립동지회원들의 정성을 모아 마침내 한국최초의 민립대학이 탄생했습니다.
그렇게 수많은 이들의 열망을 품고 출범한 조선대학교는 1953년 종합대학으로 승격된 이후 안팎으로 내실있게 대학의 규모를 키우며 명문대학으로써의 기반을 탄탄히 다져왔습니다.
다양한 연구지원센터가 들어서고 최적의 교육환경을 구축함으로써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대학으로써 더 큰 세계와 경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대한민국 안에만 머물러 있지 않습니다. 지구촌 33개국 175개 대학들과도 다양한 국제교류를 나누며 세계와 소통하고 있습니다.
조선대인은 체계적인 글로벌교육 시스템과 대학간의 지구촌을 경험케 하는 글로벌 캠퍼스, 그리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국제화 시대에 안성맞춤인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대학은 학생들의 입학에서부터 학업, 취업에 이르기까지 학교생활 전반을 지원하는 토탈케어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조선대 고유의 인재인증프로그램을 통해 실무형 인재인 백학문화리더를 키워내고 진로 및 취업능력개발교육과정을 운영하고
1:1 취업상담 및 컨설팅과 기업체 현장실습, 여대생 특화 취업교육, 서류 면접 집중클리닉 등 실전취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취업의 문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그 결과 2013년에는 졸업생 3000명 이상 대학 가운데 취업률 광주 전남 1위, 전국 15위 라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민족대학으로 출발할때부터 조선대학교의 목표는 바로 세상이 필요로 하는 인재양성, 그것이었습니다.
그리고 70여년 가까운 역사를 지나오는 동안 조선대학교는 수많은 이들을 사회로 배출, 그들이 지금 우리사회와 대한민국, 나아가 세계 각 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스포츠 등 각 분야에서 조선대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품고 활발히 활약하며 대학의 이름을 명예롭게 하고 있습니다.
무등산 아래 무성한 숲에 둘러싸여 있는 조선대학교. 교육환경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 그것은 곧 우리 미래에 대한 투자입니다.
조선대학교는 시대에 앞선 최첨단의 글로벌캠퍼스를 구축함으로써 우리시대를 대표하고 리드할 수 있는 학문, 그리고 사람을 배출 할 것입니다.


 

서재홍 총장: "대학을 살아 움직이게 하는 것은 그 안의 구성원들 모두가 새로운 학문과 기술에 대해 끊임없이 질문하고 질문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한 노력을 펼치는 데 있습니다. 그러한 과정의 연속 속에서 조선대학교의 성과들이 매년 꾸준히 얻어지는 것입니다."

 

 

도전을 즐기고, 실패조차 성공을 위한 당연한 과정이라 여기며 내달려 온 조선대학교. 교육부의 BK21플러스 사업에서 호남권역 사립대학 가운데 최다 사업팀에 선정되는 등 2013년 한 해에만 총 338개 과제에서 612억원을 유치하는 놀랄만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조선대학교는 2014년도에 정부지원사업에서 획기적인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지방사립대학중 유일하게 학부교육 선도대학 육성사업이 선정됐고, 대학특성화 사업을 비롯해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 2단계에 선정되는 등 주요국가사업 모두에 선정되는 그랜드슬램을 달성하여 명품대학으로 인증받았습니다.

 

 

세상 가장 큰 가치는 사람이듯, 우리의 가장 큰 가치 역시 항상 사람, 학생입니다.
그렇기에 젊은 인재들과 함께 꿈을 꾸고, 꿈으로 가는 길을 개척하고 모두의 더 큰 미래를 준비합니다.
이렇듯 지역민의 열망에서 출발해 어느덧 시대를 이끄는 글로벌 대학으로 성장한 우리 조선대학교.
그렇게 혁신은 계속 될 것이고, 행복은 빠르게 번져갈 것입니다.
혁신하는 조선, 행복한 대학 조선대학교.

 

 

 

 

 

 

 

 

 

 

 


 

서브 퀵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