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퀵존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인사말

우리나라 최초의 민립(民立)대학! 세계로 뻗어 나가는 조선대학교

조선대학교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1946년 7만2천여 설립동지회원의 숭고한 뜻을 모아 대한민국 최초의 민립대학으로 출발한 조선대학교가
올해 개교 70주년을 맞았습니다. 조선대학교는 자랑스러운 개교 70주년의 경험과 영광을,
창학 100년을 향한 재도약의 원동력으로 삼아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창조하는 대학
조선대학교는 국내 15위권대학의 울타리를 뛰어 넘어 세계 유수대학들과 교수, 학생, 프로그램을 교류·협력하고 대학의 국제화에 박차를 가하면서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갈 것입니다.
또한 민주적이고 투명한 방식에 의한 대학 거버넌스 체제를 구축하여 구성원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민주적으로 수렴하고, 서로가 존중하고 화합하여 상생해나갈 수 있는 대학문화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융합과 통섭을 통해 특성화하는 대학
우리가 맞이할 미래는 감성의 시대이며 동시에 융합의 시대입니다. 예술·인문 분야의 감성과 사회·자연 과학을 융합하여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통섭의 능력을 배양하는데 초점을 맞추는 21세기형 특성화 교육은 눈부시게 도약하는 미래 조선대의 초석이 될 것입니다.
총체적 변화와 개혁을 추구하는 대학
지금 대학이 처해 있는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대학의 본질적 사명을 다하기 위해서는 총체적 변화와 개혁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조선대학교는 지금까지 이뤄온 발전의 토대위에 새 시대에 걸맞은 과제를 해결하여 내실을 다지는 새로운 변화를 시작할 것입니다.

우리 대학은 7만 2천여명의 설립동지회원을 비롯하여 수많은 동문과 시민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건학 70년이라는 장구한 세월을 견뎌왔습니다.

인간의 가치를 존중하고
교육·연구·산학협력·봉사·행정·학습이 즐거운
아시아 최고의 Great Chosun, Human University를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조선대학교 총장 강동완

Dong Wan Kang

서브 퀵존

TOP